Juventus/History2009. 7. 12. 22:10
Club's History

From the beginnings to the first Scudetto

1898 ~ 1905: from the first matches to the Italian title

핑크색 유니폼

  드디어 유벤투스가 경기를 치르기 시작했다. 여전히 Enrico Canfari의 기록이다. "FC Torinese가 우리에게 초청경기를 제의했다. 사실 우리는 정규 선수들을 상대로 경기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기뻤다. 우리의 첫 경기는 대 참사로 끝났다. 하지만 공을 다루는 기술도 많이 배울 수 있었고 일단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첫 인상을 준 것 같았다. 열한 명을 수 있을 만큼 팀을 정비한 뒤에 우리는 다른 팀의 도전을 받거나 다른 팀에게 도전하기 시작했다. 토너먼트에 나갈 만큼 경험을 쌓았을 때 우리는 연고지를 토리노로 정했다. 이제 우리에게는 유니폼이 필요하게 되었다. 하지만 면, 플란넬, 모직물 중에 어떤 걸로 할지를 정하는 건 힘들었다. 결국에는 1902년까지 입었던 얇은 핑크색 면 유니폼을 택했다. 그 이후로는 색이 바래져서 알아보기 힘들었다."
  1988년에 팀은 이름은 Juventus Football Club으로 바꾸었다. 1900년부터 클럽은 리그의 일원이 되었다. 첫 번째 공식 경기는 3월 11일, FC Torinese에게 패했던 경기였다. 1901년, 유벤투스는 준결승에 올랐고, 1903년과 1904년에는 결승전에세 Genoa에게 패하며 준우승에 머물렀다.

이탈리안 챔피언

  1905년은 Bianconeri에게 처음으로 찾아온 특별한 해였다.
  검은 색과 흰 색은 Nottingham에서 들여온 색깔이었다. Durante가 골키퍼로, Armano와 Mazzia가 풀백으로, Watly, Goccione, Dimenti가 하프백으로, Barberis, Varetti, Forlano, Squire, Donna가 전방에서 뛰었다. Piedmont group에서 우승을 차지한 뒤, 그들은 밀라노 사람들을 두 번 이기고 제노아와는 무승부를 거뒀다. 하지만 제노아는 밀란에게 승점 1점 밖에 따내지 못했다. 유벤투스가 이탈리아 챔피언이 된 것이다. 아직 스쿠데토는 만들어지지 않았지만 당시 축구 협회는 우승 접시를 주었다.
  회장(실질적으로는 스폰서)은 Alfred Dick이 맡고 있었다. 팀은 그의 직물 공장에서 일하고 있던 외국인 선수들 덕분에 강해졌다. 1906년에도 우승에 아주 가까웠다. 하지만 선수들이 밀란과의 결승전에 나타나지 않았다. 중립지역이 아닌 밀라노에서 결승전이 치러지는 것에 반대했기 때문이다 많은 외국인 선수들이 클럽과 마찰을 빚었고 Dick은 자기와 친했던 선수들을 데리고 Torino를 만들기 위해서 팀을 떠나버렸다.

HEADQUARTERS
1898 Via Montevecchio
1899 Via Piazzi 4
1902 Via Gazometro 14
1904 Via Pastrengo

GROUND
1898 - 1904 Piazza d'Armi (Corso Vinzaglio side)
1904 - 06 Umberto I Velodrome, Corso Re Umberto


Chairmen

1897 Eugenio Canfari

1898 - 1901 Enrico Canfari (1877 - 1915)
  그는 열정을 가진 남자였다. 그는 첫 번째 경기를 주선했고 클럽의 역사를 기록했다. 처음에는 센터포워드로 뛰었지만 곧 팀 동료들을 위해 심판으로 나왔다. 화학 학위를 마친 다음 그는 많은 곳으로 여행을 다녔고, 영국에서 축구 규칙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기도 했다. 그는 후에 자원 입대하여 1차 세계 대전의 초창기에 Isonzo 전투에서 전사했다.

1901 - 02 Carlo Favale
  Canfari 형제의 친구였다. 그는 Enrico의 자리를 잠깐 동안 대신했지만 별로 특별한 일은 없었다.

1903 - 04 Giacomo Parvopassu
  그는 Canfari 형제의 모임에 들어갈 때에 이미 유명한 변호사였다. 그는 팀 창립자들에게 행정적인 문제가 생겼을 때 많은 도움을 주었다.

1905 - 06 Alfredo Dick
  그는 직물 산업에 종사하는 스위스인 사업가였다. 그리고 클럽의 첫 번째 공식 스폰서였다. 그는 스위스와 스코틀랜드에서 온 노동자들 중 축구를 했던 사람들이 클럽에 가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고 그들은 마냥 어리기만 했던 팀에 경험이라는 것을 불어넣었다. 그런 이유로, A팀과 리저브 팀, 모두 우승할 수 있었다.
  하지만 그는 권위주의적인 사람이었기 때문에 창립자들과 갈등이 생길 수밖에 없었다. 그는 자신의 아들 Federico가 경기에 뛸 수 있기를 바랐지만 실력이 별로인 사람을 라인업에 넣을 수는 없었다. 여기에 화가 난 Dick은 팀을 떠나버렸다. 그는 곧장 Torino를 만들어 자신이 클럽에 가입시켰던 노동자들을 모조리 옮겨버렸다.

사진과 텍스트의 출처는 Juventus.com 입니다.
번역은 제가 했습니다.
Posted by Pa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