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ventus/History2009. 7. 19. 03:00
       Club's History

Twenties and the second League title

1923: Edoardo Agnelli is Chairman. 1925, with Hirzer, the Club win their second title.

Edoardo Agnelli 회장
  1923년 7월 24일. 피아트 설립자의 아들 Edoardo Agnelli가 회장에 선출되었다.
  유벤투스는 Corso Marsiglia에 벽돌로 지은 클럽 전용 경기장을 갖고 있었다. 팀은 점점 강해졌다. 주목받고 있던 풀백 Viri Rosetta가 Vercelli에서 유벤투스로 왔다. Combi는 이미 오른쪽 윙어 Munerai, Grabbi, Bigatto와 기술이 좋은 센터 포워드 (곧 영화배우가 되는) Pastore와 함께 팀의 일부분이 되었다. 유벤투스 역사상 최초의 감독은 헝가리에서 온 Jeno Karoly였다.

두번째 스쿠데토
  Karoly는 선수, 팬들을 포함한 클럽의 모든 사람들을 자기편으로 만들었다. 하지만 팀의 진짜 에이스는 또 다른 헝가리인, 레프트 포워드 Hirzer였다. 유벤투스는 Northern League의 B 그룹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결승전에서는 최고의 팀이었던 볼로냐를 만났다. 1926년 7월 11일, 볼로냐에서의 첫 경기는 2-2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그리고 7월 25일에 토리노에서의 두 번째 경기도 득점 없이 비겼다. 스쿠데토의 향방을 결정짓기 위해서는 또 한번의 경기가 필요했다.

8월 2일, Edoardo Agnelli의 유베는 밀란에서의 경기를 2-1 승리로 장식하면서 스쿠데토를 따냈다. 이날의 라인업(Combi, Rosetta, Allemandi, Grabbi, Viola, Bigatto, Munerati, Vojak, Pastore, Hirzer, Torriani)은 역사에 길이 남았다. 이 경기를 며칠 앞두고 Karoly 감독이 심장마비로 유명을 달리했다. 그 직후, 유베는 중남부 그룹의 우승팀, Alba Roma를 홈 경기 7-1, 원정 경기 5-0으로 발라버렸다.

Hirzer에서 Orsi까지
  그 다음 시즌도 언제나처럼 멋진 승리들로 시작되었다. 하지만 준결승 그룹에서 토리노가 우승을 차지해 버리는 약간의 불확정 요소가 생겼다. 게다가 리그 규정이 바뀌면서, 팀은 최고의 선수 Hirzer를 잃었다. 그를 대신해서 나이가 좀 있었던 Cevenini III가 투입되었다. 그는 인터 밀란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줬었지만 유벤투스에서 그의 활약은, 팀이 볼로냐와 인터 밀란을 따라잡을 만큼은 못 됐다. 그리고 20년대의 끝자락에 Serie A가 만들어졌다. 이제 축구는 엄청난 팬을 확보하게 된 것이다. 그리고 유벤투스도 다시 한 번 정상에 오를 준비를 하고 있었다. Caligaris, Cesarini, Raimundo Orsi와 같은 훌륭한 선수들이 왔다. 특히 Orsi는 이탈리아 태생이지만 아르헨티나 유니폼을 입고 암스테르담 올림픽에서 관중들을 열광시키는 플레이를 보여주기도 했다.

HEADQUARTERS
1922-33 Corso Marsiglia

GROUND
1922-33 Corso Marsiglia


       Chairmen


Edoardo Agnelli (1892 - 1935)
  Verona에서 태어난, 피아트 설립자의 아들 Edoardo는 1923년 7월 24일 화요일에 사람들의 환호 에서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Hurrà Juventus"는 그를 이렇게 묘사하고 있다. <매우 영리하며 신뢰할 수 있는 사람. 그의 아버지인 Giovanni Agnelli 의원의 경영을 도우면서 사회, 삶, 일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했다. 진정한 스포츠 매니아, 실력있는 드라이버, 토리노 마상경주회(馬上競走會)회장, 피아트 스포츠 그룹 명예회장. 그는 우리 클럽에 자신의 경영 철학을 들여왔고 클럽의 이름을 이탈리아 스포츠 역사에 길이 빛날 이름으로 만들 것이다.>
  그의 경영 체제 하에서 팀은 환골탈태했다. 유벤투스의 첫 번째 외국인 스타 Ferenc Hirzer와 첫 번째 감독 Jeno Karoly, 두 헝가리인에게 박수를 보낸다. 유벤투스는 그 이름을 유럽 스포츠 무대에 알렸다. Agnelli의 재임 기간 동안 팀은 여섯 번 우승했고 그 중에 1930년부터 35년까지 5회 연속 우승 기록도 있다. 그는 비극적인 사고로 사망했다. 유명한 조종사인 Arturo Ferrarin이 조종하는 비행기를 타고 제노아의 항구에 접근을 시도하던 중에 일어난 충돌 사고였다. 1935년 7월 13일의 일이었다.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그 비행기는 수상비행기였고 착륙을 시도하던 중, 물에 떠있던 통나무에 비행기가 충돌, 아녤리의 머리가 계속 돌고 있었던 프로펠러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출처: http://en.wikipedia.org/wiki/Edoardo_Agnelli_(industrialist))


       Captains


1922-29 Carlo Bigatto


       Coaches


1923-26 Jeno Karoly
  유벤투스 역사에 등장한 첫 번째 감독. 1923년, Agnelli 회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한 일이 바로 그를 감독으로 채용한 것이었다. 그 당시 유럽 축구를 주름잡던 헝가리 축구에서 많은 것을 배운 그에게 거는 기대는 매우 컸다.(다시 한 번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그는 1903, 1905년 헝가리 리그 득점왕을 했습니다. 출처: http://en.wikipedia.org/wiki/Jenő_Károly) 그의 능력에 비춰보아 그가 받던 봉급도 적절했다. "2,500 리라 선불에 팀이 그룹에서 우승할 경우 10,000 리라의 수당이 지급되었다. 1주일의 유급휴가도 있었다. Karoly가 할 일은, 팀 훈련 계획을 짜고, 선수들을 가르치고 완전한 상태로 만드는 것이었다."
  그는 세 시즌을 거치면서 완전히 조련된 팀을 만들어 냈고 그 팀은 1925/26 시즌에 스쿠데토를 차지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이 가르친 선수들이 만들어 낼 영광을 함께 누리지 못했다. 볼로냐와의 결승전을 불과 몇 일 앞두고 심장마비로 죽었기 때문이다.

1926-28 Joszef Viola (József Viola 또는 Giuseppe Viola 라고도 씀)
  1896년, 헝가리 태생인 Viola는 Spezia의 중앙 하프백으로 이탈리아에 처음 발을 디뎠고 1924년에 유벤투스로 팀을 옮겼다. 그는 1926년에 스쿠데토를 차지했고 Karoly의 요절로 그의 자리를 대신해 감독이 되었다.

1928-30 George Ajtken
  Agnelli는 1928년, 이 스코틀랜드 인을 채용했다. 'System' (Formation을 얘기하는 것 같습니다.)의 창시자, Chapman의 추종자였던 그는 이탈리아에서 축구를, 체력이라는 측면에서 고려하고 그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한 첫 번째 감독이었다. 그래서 클럽에서 오랫동안 뛰었고, 또한 이미 팀의 많은 부분을 장악하고 있던, 기술이 뛰어난 선수들은 그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그의 감독 자리는 1930년, Carlo Carcano로 교체되었다.

사진과 텍스트의 출처는 Juventus.com 입니다.
번역은 제가 했습니다.
Posted by Pavel